티스토리 뷰

Havelock North 거리를 한 번 걸어보기로 합니다. 사실 걷는걸 좋아하는 우리는 동네 구경하면서 이런저런 이야기하는 것을 즐겨요.

다른 데이트보다 손 잡고 걷는게 제일 편안해요. 헤블록 노스 중심에는 분수대가 있습니다.

장어를 신성시 하는 마오리족 문화 때문일까요? 이렇게 동상도 있네요~

한국 장어와 다르게 난폭하고 길이도 엄청 크다고 하네요~ 고기도 먹는다고 합니다. 정글의 법칙 보신 분?

공용주차장도 있구요~~

예쁜 가게들도 구경하구요. (문을 닫음 ㅠㅠ)

벤치 디자인도 신기합니다. ㅎㅎ 도시마다 특징이 달라서 재밌죠.

중심에는 라운드어바웃도 있구요. 뉴질랜드는 회전교차로가 참 많죠. (영국 영향) 안전하기도 하고 효율적이라네요.

I-stie도 그 옆에 있습니다. 어디를 가야할지 막막하면 꼭 I-site를 들리세요~~

헤블록 노스는 영국 장국으로 인도 식민정부에서 활약한 헨리 해블록 경의 이름을 따왔다고 하네요. 식민이라는 단어에 민감해서 그런지

계속 뉴질랜드 마오리족에게 투사하곤 하는데요. 뉴질랜드 문화 곳곳에 결국 이식된 문화와 차별이 존재하는게 보이면 역겹기도 합니다.

식민지배를 변명하려는 것들로만 보인달까요? 일본과 다르게 신사적으로 했다니 어쨌니 하지만.....

이 지역이 3년 전에 식수오염 피해가 있었다고 하네요. 지금 머물고 있는 치치도... 지진 후 기반시설에 균열이 많이 갔겠죠?

최근에 깨닿게 되었는데 알고보니 탭 워터를 먹는게 마냥 안전한 것인지 모르겠네요 ㅠㅠ 하지만 건강해요 ㅋㅋ 

이상으로 [뉴질랜드 헤이스팅스 Havelock North 산책]였습니다.

앞으로도 신혼여행을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로 떠난 자주부부의 이야기, 1일 1포스팅으로 들려드릴 예정입니다.

혹시 제 글에서 오류가 있거나 여러분들의 좋은 정보가 있다면 댓글로 많이 알려주세요 : )

공감과 댓글은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 )

#자주부부 #이자상씨와주양 #신혼부부 #신혼여행 #신혼워킹홀리데이 #캠퍼밴 #캠핑 #Camping #Campervan #Campervanlife #Vanlife

 

2019/10/16 - [Newzealand Information] - 뉴질랜드 도서관 헤이스팅스 Havelock North Library

2019/10/15 - [Newzealand Information] - 뉴질랜드 헤이스팅스 여행 Havelock North Pavilion

2019/10/14 - [Newzealand Information] - 뉴질랜드 헤이스팅스 카페 Red Bridge Coffee

2019/10/13 - [Newzealand Information] - 뉴질랜드 헤이스팅스 여행 마레토타라 팔스 Maraetotara Falls

2019/10/12 - [Newzealand Information] - 뉴질랜드 혹스베이 여행 오션비치 Hawke's Bay Ocean beach

 

안녕하세요. 자주부부의 이자상입니다. 

 

이자상씨와주양이 2년 연애 후 결혼,

자주적인 삶을 살고자 자주부부로써 

2019년 1월 1일에 뉴질랜드에 도착했습니다.

 

앞으로 뉴질랜드의 이야기를 꾸밈없이

담백하게 들려드릴 예정입니다.

재미있게 읽어주시고 마음에 드신다면 

댓글과 구독 많이 해주세요.


#자주부부 Channel : http://bitly.kr/OMXYV
#자주부부 Instagram :https://www.instagram.com/__szxzm/
#자주부부 Tistory Blog : http://zmxsz.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