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자주부부입니다. Mahia Beach를 떠나 일일투어의 마지막 일정 Mangaone Caves Track에 도착했습니다.

이 곳을 어떻게 처음 발견했었는지 잘 기억이 안나는데 아무튼 구글 지도에서 동굴이 있다는 것을 보고 되게 반가웠어요.

동굴 탐험 이런거 엄청 좋아하는 타입이라서 ㅎㅎ 꼭 가보고 싶었던 곳이었습니다.

들어가는 길이 비포장 도로라서 살짝 당황했는데, 주변에 채석장? 같은 공사도 하고 있었어요. (당시)

구글 지도 찍고 가시면 찾을 수는 있는데 표지판 달랑 하나 있어서 당황스러웠던 기억이 나네요.

표지판 맞은편 길입니다. 비포장 도로~

그리고 동굴입구가 바로 있는 줄 알았는데 안내판을 자세히 보니 아니더라구요! 25분 정도 걸어가야 한다?

생각보다 주변의 산이 가파르고 높아서 살짝 긴장되었습니다. 해도 점점 저물어가고 있었기 때문에 빨리 가야겠다는 생각이었어요.

철조망을 넘어갈 수 있는 간이 계단이 있습니다. 아이디어 굿!

트랙이 보이질 않았는데요. 길을 찾는 법은 노란 기둥을 찾아 가는 것이었습니다.

Please keep to poled route.

노란 기둥을 찾아 계속 올라갑니다. 중간중간 뒤돌아서 경치도 봐줍니다~~

가파른 길이니 발목 조심하세요~ 주차했던 차량이 작게 보일만큼 높이 올라갑니다.

정상을 찍고 고개를 넘어가면 다행히 평탄한 길이 나옵니다. (소똥주의)

중간중간 구덩이가 보이는걸로 보아 동굴이 근처에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치가 너무 좋아서 사진을 많이 찍었습니다. 계속해서 노란 기둥을 찾아 가면 됩니다!

이곳의 지반이 다른 곳들과 다른가봅니다. 마치 석회동굴?이 아닐까 기대하면서요.

동굴원정대라도 된거 마냥 졸졸졸 걸어갑니다. 여성분들은 조금 힘들다고 느끼더라구요~

여러개의 노란기둥을 따라 계속 들어가니 얕은 계곡이 보입니다. 곧 도착할거 같습니다.

드디어~ 마지막 노란기둥 옆에 울타리가 쳐진 Mangaone Caves Track의 입구가 나왔습니다.

안내판도 놓여 있네요. 주의사항도 적혀 있습니다. 동굴에 들어가기 전 괜히 가족들에게 연락을 해뒀습니다. (???)

조금만 더 늦게 갔더라면 해가 지고 더 으스스한 분위기였겠죠.

동굴 안은 상당히 어두워서 스마트폰 Flash로도 잘 보이지 않았어요. 강력한 손전등은 필수입니다.

겨우겨우 카메라 Flash를 의지해서 동굴 초입의 사진을 찍어봤습니다. 벽면은 이렇습니다.

사진에서만 보면 석회동굴..? 은 아닌 것 같고 바위에 더 가까운 느낌이었어요.

가장 문제였던 것은... 이 날이 비가 온 다음날이었어서 그런지 동굴 바닥이 너무 질퍽하더라구요.

너무 아쉽게도 더이상 전진할 수가 없었어요. 이 부분에 대한 대비가 없다면 동굴을 걸어보는게 어렵겠더라구요.

저 사다리에 올라가보고 싶었는데 ㅠㅠ 저 반대편 빛이 들어오는 곳까지 들어가보고 싶었는데 ㅠㅠ

이런 모습일줄은 상상하지 못했기 때문에 대비하지 못했어요.

제가 가봤던 유일한 동굴은 제주도의 만장굴.... 그런 모습을 상상하고 갔던 것이죠 ㅋㅋㅋ

결국 후퇴하고 맙니다. 계단이 조금 있어서 다행이었죠!

돌아가는 길, 어둠이 깔리기 전에 어서 내려가야 했어요. 안.전.제.일

얼마나 높이 올라와야 하는지 가늠이 되시나요? 내려가는 길 다시 자동차를 찾아보니 저렇게 작게 나오네요~~

다시 한 번 올 수 있는 기회가 있을지 모르겠지만 ㅠㅠ 그래도 재밌는 경험이었어요.

이상 뉴질랜드 여행 동굴 탐험 Mangaone Caves Track 후기였습니다.

앞으로도 신혼여행을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로 떠난 자주부부의 이야기, 1일 1포스팅으로 들려드릴 예정입니다.

혹시 제 글에서 오류가 있거나 여러분들의 좋은 정보가 있다면 댓글로 많이 알려주세요 : )

공감과 댓글은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 )

#자주부부 #이자상씨와주양 #신혼부부 #신혼여행 #신혼워킹홀리데이 #캠퍼밴 #캠핑 #Camping #Campervan #Campervanlife #Vanlife

 

2019/07/26 - [Newzealand Information] - 뉴질랜드 여행 마히아 Mahia Beach 맛집 Sunset Point

2019/07/25 - [Newzealand Information] - 뉴질랜드 기즈번 여행 바다가 예쁜 곳 Nuhaka Opoutama Rd, Nuhaka 4198

2019/07/24 - [Newzealand Information] - 뉴질랜드 기즈번 여행 가볼만한 곳 Gisborne, Rere Falls, Rere Rockslides

2019/07/23 - [Newzealand Information] - 뉴질랜드 다이소 2달러샵 Two Dollar Things Gisborne

2019/07/22 - [Newzealand Information] - 뉴질랜드 개척자? 침략자? 영국의 탐험가 캡틴 쿡 Captain Cook Statue

 

안녕하세요. 자주부부의 이자상입니다. 

 

이자상씨와주양이 2년 연애 후 결혼,

자주적인 삶을 살고자 자주부부로써 

2019년 1월 1일에 뉴질랜드에 도착했습니다.

 

앞으로 뉴질랜드의 이야기를 꾸밈없이

담백하게 들려드릴 예정입니다.

재미있게 읽어주시고 마음에 드신다면 

댓글과 구독 많이 해주세요.


#자주부부 Channel : http://bitly.kr/OMXYV
#자주부부 Instagram :https://www.instagram.com/__szxzm/
#자주부부 Tistory Blog : http://zmxsz.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