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직접 꽃게를 잡아서 꽃게탕을 해먹은 이야기인데요. 토코마루 베이를 그냥 떠나기 아쉬워서 혹시 조개가 있나 싶어 바닷가를 기웃거렸는데요.

가만보니 게들도 있더라구요. 꽤 크기도 큰! 아내가 꽃게를 좋아해서 한 번 잡아보기로 했습니다.

바다고동도 좋구요. 손등이 까질만큼 열심히... 돌 사이사이를 뒤져서 꽃게를 열심히 잡았습니다. 아내가 먹을거니까요.

아내는 바다소라? 바다고동 큼직한걸 찾아 다녔어요. 같이 갔던 애니는 해산물을 좋아하지 않는지...

열심히 도와줬지만 전리품을 챙지기 못했어요  만들어 먹는게 번거로웠을까요...ㅎㅎ

맨손으로 잡기 부담스러운 크기... 정말 큰 게들이 많았어요.

열심히 고동과 소라를 줍고 있는 아내... ㅎㅎ 해산물을 정말 좋아해요. 다음에 또 잡으러 갈거에요.

마지막 저항을 하는 꽃게들.... 미안하지만 아내의 보양식이 되어줘야겠어......

된장 호박 양파 등등 있는 재료들만 넣어서 팔팔 끓여줍니다.

끓이고 나니 색이 빨갛게 변했네요. 꽃게탕 완성~!

아내가 너무 좋아하더라구요 ㅎㅎ 저는 꽃게탕을 그렇게 좋아하지 않아서 아내 많이 먹으라고 했습니다.

꽃게 비주얼 보이시나요?

바다고동도 엄청 큽니다. 골뱅이급 크기 알고보니 이게 골뱅이인가...

사실 모습이 소라나 고동 같다고 이렇게 아무거나 주워먹는게 위험할 수 있습니다...

조심하세요!!

입안 가득 꽉 차는 크기로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해감은 꼭 하세요...! 기껏 끟였는데 모래 때문에 다 뱉어내는 안타까운 상황이 생깁니다..

저는 초장을 좋아합니다. 모든 해산물을 초장맛으로 먹는 스타일 ㅠㅠ

아내는 정신없이 꽃게를 해치워갔습니다. 살 발라먹는걸 좋아해서 꽃게의 발톱까지 찾아낼 기세로 잘 먹는 아내가 사랑스럽습니다 : )

뉴질랜드에서 종종 바닷가에 들리면 아내를 위해 해산물 잡을까 물어봅니다. 아내가 너무 좋아하는데 그 모습 때문에 자주 바닷가에 갑니다. ㅎㅎ

 

이상으로 뉴질랜드 일상 직접 잡은 꽃게로 꽃게탕 만들기 후기였습니다.

앞으로도 신혼여행을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로 떠난 자주부부의 이야기, 1일 1포스팅으로 들려드릴 예정입니다.

혹시 제 글에서 오류가 있거나 여러분들의 좋은 정보가 있다면 댓글로 많이 알려주세요 : )

공감과 댓글은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 )

#자주부부 #이자상씨와주양 #신혼부부 #신혼여행 #신혼워킹홀리데이 #캠퍼밴 #캠핑 #Camping #Campervan #Campervanlife #Vanlife

 

2019/08/22 - [Newzealand Holiday] - 뉴질랜드 여행 바다가 예쁜 토코마루 베이 Tokomaru Bay

2019/08/21 - [Newzealand Holiday] - 태블릿 넥서스 7 2세대 살릴 수 있을까?

2019/08/20 - [Newzealand Information] - 해외송금 추천 와이어바알리WireBarley 빠르고 간편하게 저렴한 수수료

2019/08/19 - [Newzealand Information] - 뉴질랜드 피시 앤 칩스 맛집 Fish and Chips The Fish Shop Tokomaru Bay

2019/08/18 - [Newzealand Information] - 뉴질랜드 북섬 여행 가볼만한 곳 HICKS BAY WHARF

 

 

안녕하세요. 자주부부의 이자상입니다. 

 

이자상씨와주양이 2년 연애 후 결혼,

자주적인 삶을 살고자 자주부부로써 

2019년 1월 1일에 뉴질랜드에 도착했습니다.

 

앞으로 뉴질랜드의 이야기를 꾸밈없이

담백하게 들려드릴 예정입니다.

재미있게 읽어주시고 마음에 드신다면 

댓글과 구독 많이 해주세요.


#자주부부 Channel : http://bitly.kr/OMXYV
#자주부부 Instagram :https://www.instagram.com/__szxzm/
#자주부부 Tistory Blog : http://zmxsz.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