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주부부의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 정보 : 뉴질랜드 요리 다이어트 마녀스프 레시피

 

안녕하세요. 자주부부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뉴질랜드에서도 빼먹을 수 없는

'다이어트' 포스팅입니다. ㅎㅎ

 

예전에 결혼 준비로 덴마크다이어트 2주와

보식으로 한끼를 마녀스프로 대체했던 경험이 있었는데요~

 

그때 키 163에 몸무게 56키로에서 50키로까지
뺏었거든요.. 근데 뉴질랜드와서 해먹는 식비가 저렴하다는 핑계로
먹고싶은건 다 먹었더니..몸무게가 점점.. 예전 살쪘을때의
몸무게로 돌아가려고 하더라구요..!

 

지금은 돈도 벌고 있고
카라반으로 숙소를 옮기면서 안정적인 생활을 시작했으니
저녁 한끼 정도는 칼로리가 낮은 '마녀스프'로 대체 하고자해요!

마녀스프는 토마토를 베이스로 한 야채스프랍니다.


예전에 마녀스프 준비할때 유튜버 유나의 미식 한끼라는 이름으로
유명한 마녀스프가 있길래 저는 그걸로 만들었어요!

 

 

 

[필수재료]

잘 익은 토마토 8개(자기가 원하는 양만큼)
샐러리 1줄기 (저는 역시 많이)
타바스코 핫소스 (얼큰한 맛)
후추
월계수잎 6장 (저는 이게 없어서 생략!)
닭가슴살
올리브유

 

[추가 재료]
쉽게 주변에서 구할 수 있는
식재료를 넣어 줍니다!

 

유튜버 유나는 당근, 양파, 양배추, 마늘 감자를 넣었는데
저는 브로콜리와 양배추 사오는걸 까먹어서ㅋㅋㅋㅋㅋ

 

당근, 고구마, 감자, 양파, 마늘, 샐러리를 넣었어요
다음에 만들땐 추가 재료를 더 듬뿍 넣을거에요.

 

 

 

 

[만드는 과정]

 

1. 준비한 재료를 다듬어 준다.

저는 다이어트 할때 단백질 쉐이크도 먹어보고
여러가질 해봤지만 역시나 씹는 욕구를 해결하는게
제일 중요하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도
큼직큼직하게 썰어서 준비했어요!

 

2. 토마토를 삶아서 다듬는다.

토마토는 십자로 칼집을 내어주고 난뒤
끓는 물에 담궜다가 찬물에 옮겨주면 껍질이 쉽게 벗겨져요.

만드는 과정이 번거로워서 만드는 내내
배가 고팠어요ㅋㅋㅋㅋ 껍질도 먹을뻔

 

 

 

 

3. 올리브를 두른 냄비에 양파와 마늘을 볶는다! (센불-중불)

저는 마늘을 좋아해서 마늘을 많이 넣는 편인데
이번엔 적게 넣었어요! 조금 더 넣었어도
얼큰해서 맛있더라구요 (예전엔 저 양의 2배를 넣었..)

 

 

 

 

4. 익는데 시간이 걸리는 감자, 고구마, 당근을 넣어 볶아줍니다!

유나는 고구마 넣으라고 안했지만
저는 원래 고구마를 좋아해서
모든 볶음 음식에는 고구마를 넣어요 ㅋㅋㅋ

다이어트 하겠다고 해놓고 고구마 감자 다 넣는! ㅎㅎ

당근도 맛있어요~

 

 

 

 

5. 닭가슴살을 넣어 볶아준다.

감자, 고구마, 당근이 아직 덜 익은 상태에서 넣는것보다
달달 잘 볶아서 고소한 냄새가 올라올때 넣어주면 좋아요
닭가슴살은 너무 오래 삶으면 맛이 별로 없더라구요

이때부터 고기가 익을때까지 계속 볶아줍니다
바닥에 눌러붙을지도 모르니 달달달 볶아주다보면
이대로 소금치고 밥넣어 먹어도 맛있겠다 싶은 냄새가 납니다 ㅎㅎ

 

 

 


6. 닭가슴살이 익어가면 남은재료를 넣어줍니다.
원래는 브로콜리와 양배추를 넣어줘야하는데 이번에 없으니
샐러리를 넣었습니다  ㅎㅎ

예전에 만들때는 샐러리가 없어서 신선초로 대체했는데 맛은 크게 다르지 않았어요!
(끓이고 나니 신선초의 쓴맛이 사라져서~)

 

 

 

 

7. 잘 익은 토마토를 넣어줍니다.

이번에는 잘익은 토마토여서 쉽게 으깰 수 있었는데
잘 안익은 토마토는 고생을 좀 해요 ㅎㅎ
꼭 잘익은 토마토, 아니면 미리 사두고 이틀정도 뒀다가 사용하세요~!

가위로 먼저 설컹설컹 잘라주고 섞어주면 금방 흐물흐물해져요
물한방울도 안들어가고 오로지 토마토로만 스프를 만드는겁니당 ㅎㅎ

 

 

 

 

8. 마지막으로 후추와 타바스코 소스를 넣어줍니다.

저는 후추와 타바스코 소스를 많이 넣었어요.
얼큰해서 좋았어요. ㅎㅎ 타바스코 소스는 칼로리가
거의 0에 가까워서 많이 넣어도 괜찮아요~
대신 빈속에 너무 매운걸 먹으면 좋지 않으니 적당히 조절해서 넣으세요

후추도 넣어줍니다.

 

 

 

 

통에 담기전에 뚜껑을 닫고  10-15분정도 더 팔팔 끓어줍니다
(조금 더 깊은 맛이 나는 것같아요 ㅎㅎ 이왕이면 맛있는게 최고!)

 

 

 


당근, 고구마, 감자가 같이 익으면서 부드러운 스프의 형태가 되어요~
이렇게 미식한끼, 마녀스프가 완성됩니다 ㅎㅎ!

마녀스프는 이렇게 들어간게 많아도 칼로리가 매우 낮아요
그리고 마이너스 칼로리 (소화하는데 쓰이는 칼로리가 더 높은) 재료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만 하루에 한끼정도만 대체하고
2주이상 넘기지 않는것을 추천드릴게요! (몸에 무리가 될 수 있음!)

건강하고 성공적인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이상 뉴질랜드 요리 다이어트 마녀스프 레시피 후기였습니다. 

  

앞으로 뉴질랜드 캠핑생활 이야기와 꿀팁들을 계속 포스팅할 예정이니 많이 많이 읽어주세요~!

 

또는 여러분들의 좋은 정보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2019/05/07 - [New Zealand Information] - 뉴질랜드 요리 전자레인지 밥하기 Sistema Microwave Rice Cooker

 

2019/05/06 - [New Zealand Life] - 뉴질랜드 요리 닭다리 오븐구이 도전!

 

2019/05/05 - [New Zealand Information] - 뉴질랜드에서 만난 발냄새 제거 파우더 Odor-Eaters Foot Powder

 

2019/05/04 - [New Zealand Life] - 뉴질랜드 쇼핑 kmart에서 산 물건들

 

2019/05/03 - [New Zealand Life] - 뉴질랜드 신혼부부 카레 요리 도전

 

 

 

 

 

안녕하세요. 자주부부의 이자상입니다. 

 

이자상씨와주양이 2년 연애 후 결혼,

자주적인 삶을 살고자 자주부부로써 

2019년 1월 1일에 뉴질랜드에 도착했습니다.

 

앞으로 뉴질랜드의 이야기를 꾸밈없이

담백하게 들려드릴 예정입니다.

재미있게 읽어주시고 마음에 드신다면 

댓글과 구독 많이 해주세요.


#자주부부 Channel : http://bitly.kr/OMXYV
#자주부부 Instagram :https://www.instagram.com/__szxzm/
#자주부부 Tistory Blog : http://zmxsz.tistory.com

 

 

 

자주부부의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 정보 : 뉴질랜드 요리 다이어트 마녀스프 레시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