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처음 캠퍼밴을 구입했을 때부터 종종 배터리 문제가 있었는데요. 당시 한인정비를 받았을 때는 배터리 문제가 아니고 Spark plug를 바꾸는 것이 가장 시급하다고 들어서 수리를 했고 그 후로 잘 타고 다녔어요. 하지만 정비를 받고 시간이 지날수록 다시 시동이 한 번에 걸리는 느낌이 아니고, 평소보다 RPM도 떨어지는 모습이 보였어요. 심지어~ 추운 다음날에는 시동이 안걸리는 사태까지!

플랫 오너 브라이언이 평소 자동차 정비에 관심이 많아 웬만한 수리는 직접하는 분이었어요. 그래서 차 상태가 어떤지 한 번 봐달라고 했었어요. 본인 생각에는 배터리가 약해졌다고 하더라구요. 배터리 체크하는 기계를 가져와서 전압을 체크했는데 조금 낮다고 하더라구요.

최소 13V는 되어야 하는데... 12V가 나온다고 하니 문제가 있어 보였죠.

자동차 배터리 충전기도 가지고 있는 그... 정비소 하나 차리셔도 될거 같은데요? (브라이언의 취미는 주말에 본인의 자동차 바퀴를 다 분리해서 닦는 일을 한다거나 세차를 한다거나, 자동차를 이것저것 분해하고 청소하는게 취미에요)

다른 문제가 없는지 꼼꼼하게 살펴줍니다. 종종 추운 겨울에 Garage에 차를 넣어 두지 않으면 본인의 차도 배터리가 약해진다고 하네요.

다른 문제가 없는지 이리저리 살펴보다가 배터리 전해액을 확인해봤는데!!! 헉 전해액이 부족하더라구요!

귀찮다는 이유로 확인하지 못했네요... 전해액이 들쭉날쭉 하더라구요. 배터리 단자도 오래된 티가 납니다 휴

증류수도 가지고 있는 브라이언... 떙큐~~~ 잘 충전해주고, 배터리를 충전해주고 잠들었습니다.

배터리 단자나 그 주변도 자주 닦아주는 것이 좋지요.. 한국보다 먼지가 덜해서 그런지 방심하다가 먼지가 잔뜩 쌓였네요.

나중에 세차한 후기도 올릴게요!!

그렇게 다음날 아침~ 다시 시동을 걸어보니 확실히 다음날 시동이 잘걸리더라구요! 다행이다 싶었습니다.

배터리 자주 확인해봐야겠네요~ 이번에 브라이언에게 여러 조언을 많이 들어서 위급사항 때 대처할 수 있는 힘이 더 늘었습니다.

 

이상으로 [뉴질랜드 자동차 배터리 셀프 점검] 였습니다.

앞으로도 신혼여행을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로 떠난 자주부부의 이야기, 1일 1포스팅으로 들려드릴 예정입니다.

혹시 제 글에서 오류가 있거나 여러분들의 좋은 정보가 있다면 댓글로 많이 알려주세요 : )

공감과 댓글은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 )

#자주부부 #이자상씨와주양 #신혼부부 #신혼여행 #신혼워킹홀리데이 #캠퍼밴 #캠핑 #Camping #Campervan #Campervanlife #Vanlife

 

2019/09/04 - [Newzealand Information] - 뉴질랜드 기즈번 인도 식당 Friends Indian

2019/09/03 - [Newzealand Information] - 뉴질랜드 운전 시 조심해야 하는 이유 (도로상태 불량)

2019/09/02 - [Newzealand Information] - 뉴질랜드 여행 황금빛 모래바다 Makorori beach

2019/09/01 - [Newzealand Holiday] - 자주부부 블로그 위기? 오전 9시에 포스팅하지 못하다.

2019/08/31 - [Newzealand Holiday] - 뉴질랜드에서 펩시수육을 만들어 먹어보자

 

안녕하세요. 자주부부의 이자상입니다. 

 

이자상씨와주양이 2년 연애 후 결혼,

자주적인 삶을 살고자 자주부부로써 

2019년 1월 1일에 뉴질랜드에 도착했습니다.

 

앞으로 뉴질랜드의 이야기를 꾸밈없이

담백하게 들려드릴 예정입니다.

재미있게 읽어주시고 마음에 드신다면 

댓글과 구독 많이 해주세요.


#자주부부 Channel : http://bitly.kr/OMXYV
#자주부부 Instagram :https://www.instagram.com/__szxzm/
#자주부부 Tistory Blog : http://zmxsz.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