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캠핑을 하다보면 꼭 야외에서 밥 먹을 때 새들이 몰려오는데요, 테푸케에선 갈매기 닮은 녀석들이 Jubilee Park를 점령했었고

참새들은 어디든 있는 흔한 새인가 봐요. 특히 빵 먹을 때 귀신같이 날라와서 밥 달라고 짹짹

오늘은 차 안에서 바나나를 먹고 있었는데요 참새들이 몰려오길래 한 번 창문을 내리고 손에 바나나를 올려 먹으라고 해봤더니

가까이 오더라구요! 평소 새를 귀여워했는데 가까이서 참새를 볼 수 있으니 좋았어요. 먹는 모습만 보는 것도 재밌구요.

동영상으로 올리고 싶었는데... 시간이 오래 걸려 사진으로 대체합니다.

처음엔 경계심이 많아서 주저하더니 한두마리씩 사이드 미러에 앉아 바나나를 쪼아먹습니다.

기다림이 필요합니다. 새들의 경계심이 풀어질 때까지 동상처럼 가만히!

참새들은 무엇을 먹고 살까요. 먹이가 부족해서 그런가... 사람들이 워낙 먹이를 잘 주니까 길들여진건가~?

참새들도 자세히 보면 생김새가 다른 점이 있는데요, 수컷과 암컷은 생김새가 같대요. 종이 다른건가? 덜 자란 아이라서 그런가 싶기도 하네요.

손에 앉아서 먹던 녀석이 갑자기 제 손을 물었어요 ㅋㅋㅋ 깜짝 놀라서 바나나를 떨어뜨렸죠.

이렇게 많은 참새들이 바나나가 떨어지길 기다렸겠죠...? 열심히 먹더라구요. 금새 바나나가 사라진...

상처가 난 것은 아니었고 물린 곳에 자국이 남았네요. 내 손이 먹이인줄 알았나봐요.

참새 이야기는 끝났구, 카페에서 일하다가 만난 꿀벌 이야기에요. 손님이 마시고 난 찻잔을 치우려고 하는데 가만보니 꿀벌이 빠져 있네요?

잉글리쉬 브렉퍼스트 티에 우유를 타마신 곳에 빠져 허우적대고 있네요. 티스푼으로 살살 들어 날개를 말리라고 화분으로 옮겨줬어요.

이런, 젖은 날개가 잎에 붙어버렸네요. 일단 날개를 확실히 말릴 수 있는 곳으로 옮겨보았어요. 따뜻한 햇볕이 드는 테이블 위로!

날개를 잘 말려서 힘내서 날아가길 빌며~ 일이 바뻐 그릇을 들고 들어가버렸네요.

요즘 꿀벌들이 줄어든다길래... 한 마리라도 살리려고 해봤는데 잘 살고 있을까 모르겠네요~~

아무튼 뉴질랜드에선 이런 일들도 특별하게 느껴집니다...ㅎㅎ 포스팅할게 없어서 쓴거 아니에요~~?

 

이상으로 [뉴질랜드에서 참새에게 밥주기, 꿀벌 구해주기]였습니다.

앞으로도 신혼여행을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로 떠난 자주부부의 이야기, 1일 1포스팅으로 들려드릴 예정입니다.

혹시 제 글에서 오류가 있거나 여러분들의 좋은 정보가 있다면 댓글로 많이 알려주세요 : )

공감과 댓글은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 )

#자주부부 #이자상씨와주양 #신혼부부 #신혼여행 #신혼워킹홀리데이 #캠퍼밴 #캠핑 #Camping #Campervan #Campervanlife #Vanlife

 

2019/09/15 - [Newzealand Information] - 뉴질랜드 KFC 첫 방문, 이게 맵다구?

2019/09/14 - [Newzealand Information] - 뉴질랜드 기즈번 피쉬앤칩스 Aberdeen Fish Shop

2019/09/13 - [Newzealand Information] - 뉴질랜드 기즈번 디자인샵 Village Homeware

2019/09/12 - [Newzealand Information] - 뉴질랜드 기즈번 도넛 카페 Daily Donut

2019/09/11 - [Newzealand Information] - 뉴질랜드 AA Insurance로 Smith & Smith에서 Windscreen 교체하기 (WOF)

 

안녕하세요. 자주부부의 이자상입니다. 

 

이자상씨와주양이 2년 연애 후 결혼,

자주적인 삶을 살고자 자주부부로써 

2019년 1월 1일에 뉴질랜드에 도착했습니다.

 

앞으로 뉴질랜드의 이야기를 꾸밈없이

담백하게 들려드릴 예정입니다.

재미있게 읽어주시고 마음에 드신다면 

댓글과 구독 많이 해주세요.


#자주부부 Channel : http://bitly.kr/OMXYV
#자주부부 Instagram :https://www.instagram.com/__szxzm/
#자주부부 Tistory Blog : http://zmxsz.tistory.com

 

댓글